cosmic developer

[IDE/Markdown Preview] Visual Studio Code 로 Markdown 작성하기 본문

Programming Languages

[IDE/Markdown Preview] Visual Studio Code 로 Markdown 작성하기

ti:bot 2020. 12. 28. 23:34

너무 오랜만에 돌아온 블로그 포스팅,,, 이제 종강도 했으니 너무 거창하진 않더라도 기록한다는 의미로 꾸준히 작성해봐야겠다


오늘은 왠지 무게잡고(?) 개발하고 싶지는 않아서 오늘은 간편하게 마크다운 언어를 손에 익혀보려고 한다.

물론 필요할 때 검색해서 써도 되겠지만 워낙 쉬운 언어라 그냥 손에 익게 심심할 때마다 연습하면 좋을 것 같아서 잠시 시간을 투자하기로 했다.


굳이 내가 여기에 그 내용들을 담기보다는 나는 이 영상을 보고 했으니 참고하실 분은 참고,,, 매번 느끼는거지만 유튜브가 가진 극강의 순기능은 이런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점인 것 같다 ㅋㅋㅋ


어쨌든 내가 다룰 내용은 비주얼스튜디오코드를 활용해서 .md 파일에 마크다운 작성하는 방법!

간단해서 깃허브에서 바로 작성해도 되는데 그냥 요즘 비주얼스튜디오코드 환경이 마음에 든다

간만에 글을 작성하느라 서론이 길었지만 이제 진짜 시작!!




먼저 비주얼스튜디오코드를 실행한다



나는 기존 폴더를 불러올 예정이라서 Start - Open folder 를 클릭하고 내가 열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했다


오픈하면 이렇게 내용을 바로 입력할 수 있다.



그런데 마크다운 형식은 작성하는 대로 어떻게 보일지 확인하면 좋을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주 간단한데, 우측 상단에 있는 Open Preview to the Side 버튼만 클릭하면 된다.

visual studio code 에 Markdown Preview 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이다.




너무 간단!! 이제 내가 입력하는 대로 우측에서 바로 어떻게 보일지 확인할 수 있다.